본문 바로가기
Fun/뭘 타고 다니나

SM5 TCE ( 시승기 가격 연비 프로모션 )

by 알쉬 2013. 6. 16.


SM5 TCE는 기존의 SM5보다 엔진크기는 2.0ℓ에서 1.6ℓ로 줄었지만, 최고출력은 141마력에서 190마력으로 더 세졌다. 이는 "터보차저엔진 ( Turbo Chager Engine : TCE ) " 의 기술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터보엔진은 실린더에 불어 넣어주는 공기를 정상치보다 많이 주입하여 엔진의 힘을 높이는 원리라고 하는데요, 터보 엔진의 단점인 " 터보래그 ( Turbo Lag ) " 도 크게 부각되지도 않는 장점을 갖고 있다네요.




SM5 TCE 시승기를 보면 고속도로에서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아도  1.6ℓ 엔진이라고 믿기 어려울 정도로 강한 힘을 보여줬다고 하네요. 하지만 하체는 엔진에 비해 단단하지 않아 연속된 방향 전환에서 차가 좌우로 흔들리는 "롤링현상" 은 있다고 하네요.




SM5 TCE의 장점 중 하나는 6단 듀얼 클런치 변속기라고 합니다. 연진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고 차단하는 클러치가 2개인 변속기를 뜻하는데 단수를 높이는 속도가 빨라 엔진에 전달하는 힘이 즉각적으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SM5 TCE의 외관상 달라진 이미지는 안쪽 휠 부분이 좀 더 비싸보이고, 머플러가 양쪽으로 두개 달린 정도라 할 수 있을정도로 기존 SM5와는 크게 달라진 건 없네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아니고 작아졌지만 강해진 터보 엔진이 가장 큰 변화라 할 수 있겠네요.





SM5 TCE 프로모션 및 판매조건은 6월 한달 동안 현금으로 구매시, "와일드 스포일러"를 무상으로 장착해 준다고 합니다.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르노삼성 6월 판매조건 / SM 시리즈


SM5 TCE의 가격은 2710만원으로 기존 SM5 플래티넘 ( 가격 2220만원 ~ 2810만원 ) 의 상위 모델급과 비슷하며, 연비는 1리터당 13km 라고 하네요. 가격은 올라갔지만 2.0ℓ 같은 엔진으로 연비가 줄어들어서 기름값 및 세금을 절약할 수 있겠네요.


자동차용품  [둘러보기]


한화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상담신청 받아보기


동부화재 다이렉트 보험 상담신청 받아보기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2014 더뉴 K5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 신형 YF쏘나타 SM5 TCE와 경쟁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 YF 쏘나타 2014년형 신형 cvvl 터보 gdi 제원 및 가격표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쏘나타 하이브리드 ( 2013 연비 가격 )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폭스바겐 ( 폴로 파사트 가격 리스 프로모션 )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벤츠 E클래스 ( 가격 프로모션 중고가격 페이스리프트 )


[일상생활/뭘 타고 다니나] - bmw 5시리즈 ( 가격 연비 중고 프로모션 2014년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