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금융 대출 알고나면 돈번다

무직자 주부대출 저축은행 및 캐피탈사에서 가능

by 알쉬 2018. 5. 29.

육아로 인해 직장을 그만두고 경력이 단절된 주부님들이 많습니다. 왕년에 소득도 좀 있고 사회생활에서 제법 잘 나갔는데 막상 소득이 없으니 대출을 받고 싶어도 승인 자체가 어렵죠. 하지만 제2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사에서는 이러한 특정한 소득이 없는 전업주부님들을 위한 대출상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살펴볼께요.


SBI저축은행 사이다


사이다 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소득증빙이 어려운 주부님들 무직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물론 개인사업자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최소 50만원 부터 10만원 단위로 최대 3천만원까지 당일 대출 송금이 가능하다죠. 단, 대학생과 외국인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한도 : 50만원 ~ 3,000만원

대출금리 : 연 6.9% ~ 연 13.9%

대출기간 : 최장 66개월


SBI사이다의 특징이 바로 신용등급별 확정금리죠. 1등급 6.9%, 2등급 9.9%, 3등급 10.9%, 4등급 12.9%, 5/6등급 13.9%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여야 10% 내외 금리로 거치기간 6개월 포함하여 최장 66개월까지 대출기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합니다. 사이다 대출을 원한다면 스마트폰에 어플을 다운받아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웰뱅 비상금대출


제1금융권 카카오뱅크에 비상금대출이 있다면 2금융권 웰컴저축은행에서는 웰뱅을 통해 비상금대출이 가능합니다. 제2금융권에서 가능한 소액대출이라면 20% 넘는 고금리가 대부분이었는데 비대면대출인 웰뱅을 통해서는 5%에서 6%대 금리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200만원

1금융권에서는 통상 1등급에서 3등급 정도의 신용등급이여야 대출승인이 가능합니다. 반면 웰뱅 비상금대출의 신청자의 78%가 신용 4등급에서 7등급으로 중저신용자도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고금리로 정평이 나있는 저축은행에서 이러한 착한 금리가 나올 수 있었는지 의아해 하실겁니다. 웰컴에서는 일찍이 인공지능인 AI를 도입하여 신용평가시스템을 고도화하였다고 합니다. 신용평가사들의 신용등급은 참고하고 좀 더 세분화된 자체 평가시스템을 통해 심사를 진행한다죠.


다만 2금융권인 웰컴디지털뱅크대출시 참고할 사항도 있습니다. 케이뱅크나 카카오뱅크와 같은 1금융권과는 달리 저축은행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질 가능성이 더 높으며 회복되는 시간도 길다는 점입니다.하지만 같은 저축은행 소액대출상품 중 고민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바로 웰뱅 어플로 대출신청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겁니다.



롯데캐피탈 인터넷 즉시대출


신용카드로 납부실적 혹은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조회만으로 무서류 무방문으로 인터넷으로 즉시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 : 100만원~2,500만원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1년~5년

최소 대출단위는 100만원이며 최대 2500만원까지 간편한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12%에서 20%초반대의 금리대로 원금 혹은 원리금을 최장 5년간 균등분할상환하는 상품이죠. 신분증, 전자대출신청서, 공인인증서만으로 대출절차가 완료되는 인터넷대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