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금융 대출 알고나면 돈번다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주목받는 이유

by 알쉬 2018. 6. 30.

2018년도 부터 법정 최고금리가 기존 연 27.9%에서 연 24%로 인하되면서 현대캐피탈의 행보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즉, 현대캐피탈 신용대출상품을 기존에 연 24% 이상을 받았던 분들을 위해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를 단행한거죠. 2%에 달했던 조기상환수수료는 현대캐피탈은 스스로 포기하고 업계 1위 금융사로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거죠. 그래서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CHANGE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change


현대차그룹의 금융계열사인 현대캐피탈은 사실 자동차할부금융으로 유명하죠. 국내1위 자동차 계열사인 만큼 할부금융이 매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죠. 하지만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은 오래도록 신용대출로 사랑받아온 상품입니다. 그럼 어떤 대출조건인지 알아볼께요.


대출대상 : 직장인, 부동산소유자, 전월세 거주자


현대캐피탈 신용대출 받을 수 있는 분들은 다양합니다. 먼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공무원, 우량기업, 정부투자기관, 교육기관 재직자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을 3개월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소득 증빙도 필요없죠. 이외 6개월 이상 아파트, 주상복합, 빌라, 오피스텔에서 전세 월세로 거주한 고객도 대출신청이 가능해요.

대출한도 : 100만원~5,000만원


현대캐피탈 신용대출은 5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만약 소액대출이 필요하다면 200만원까지 6개월 동안 확정금리 3.9%로 만기에 원금 상환하는 간편소액대출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에 대출이 있는 분이라도 한도 조회 후에 추가대출신청도 가능합니다.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상환, 12개월~36개월


원리금을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상환하며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최장 36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중도에 상환해도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 모바일, 인터넷, 전화


현대캐피탈 신용대출은 지점 방문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한도 확인이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혹은 녹취 및 약정서 배송을 통해 대출약정이 진행되고 30분 이내 빠른 대출도 가능하죠. 


일부 고객에 한해 모바일로 대출시 다른 대출방법 보다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5%후반대부터 20%대초반까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2가지 할인 혜택 중 선택도 가능합니다. 최장 12개월 이자를 면제받거나 3개월 마다 0.5% 할인 혜택도 가능합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란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오더라도 다양한 제도를 이용한다면 최소한의 방어는 가능합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가 바로 그중 하나죠. 만약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던가, 하던 사업을 접거나 휴업 질병 상해 재해 등 재무적인 어려움을 갑작스레 겪는다면 기존 대출상환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주택자의 담보대출의 경우 주택가겨 6억원 이하, 신용대출금액 1억원 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대출원금 상환 중 위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다면 주택담보대출은 최대 3년, 신용대출은 최대 1년간 원금상환을 일시 중지할 수 있죠. 

이러한 제도는 제1금융권에서 시작되었고 제2금융권으로도 확대되오니 대출원금상환 어려운 상황이 닥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