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가족과 함께 캠핑

담양 죽녹원 가는길 입장료 주차장 입장시간 8길 (전라남도 여행코스 추천)

by 알쉬 2013. 7. 30.


죽림욕이 좋은 이유는 뭘까요? 요즘 산림욕장 많이 가시죠. 하지만 삼림욕보다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죽림욕은 머리가 맑아지고 심신을 안정시켜준다고 합니다. 물과 나무가 만나면 음이온이 숲에서보다 10배 이상 더 많이 배출이 된다는데, 음이온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공기정화력,살균력 그리고 자율신경계를 인체에 유익하게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담양 죽림원에 들어서는 순간, 우리는 알파상태가 되는데, 사람의 뇌에서 뇌파의 활동이 완화되고 알파파가 마구 생산이 되는데, 이는 우리의 심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죠. 또한 대나무숲은 온도가 주변보다 4~7도 정도 낮고, 산소 발생량도 높기 때문에 이만한 여름철 피서지도 없는 것 같네요.



담양 죽림원 이용가능시간은 오전 9시 부터 오후 7시까지 라고 합니다. 휴무일은 없고 정확한 주소는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282번지로 서울에서는 조금 먼 거리지만 전라도 쪽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죽림원도 꼭 여정에 넣어 보세요.



죽림원 이용요금도 저렴합니다. 개인으로 보았을 때, 어른은 2,000원, 청소년군인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이며, 65세이상 어르신과 6세이하 어린이는 무료라고 합니다. 아 한가지 더 담양 군인 및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무료라네요.


죽녹원은 8개의 길로 테마가 나누어져 있는데요, 한번 살펴보까요



제 1 길 운수대통길

460미터, 14분 정도 거리며, 일지매 촬영지이기도 하고, 운수대통길을 거닐면서 앞으로 운수가 대통하길 기원해 봅시다.



제 2 길 죽마고우길

친구의 소중한 우정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겠네요. 



제 3 길 샛길

100미터 2분정도의 산책로



제 4 길 추억의 샛길

210미터 5분 좀 긴 거리를 거닐며 친구들과의 추억에 빠질 수 있는 시간



제 5 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630미터 20분 긴 거리로 가족 연인 사랑하는 이들과 지금 이순간의 사랑 변치 않기를 약속하는 시간



제 6 길 성인산 오름길

성인산은 예로부터 담양사람들은 공자의 인의예지신을 뜻한다고 믿어왔다고 하네요. 



제 7 길 철학자의 길

일상생활에서 쌓인 피로를 풀면서 다시 한번 나의 인생을 돌아보는 계기



제 8 길 선비의 길

예선비의 모습이 연상되는 길로, 입시나 취업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한번쯤 거닐어 보아요.



마지막으로 담양 죽녹원 가는길 및 위치를 볼까요.



죽녹원은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전남도립대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네요.



열차 이용시 무궁화호 새마을호는 1회, ktx는 4회 정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속버스이용시 서울에서는 1일 2회로 3시간 50분정도 소요가 되네요. 10시 일반은 15,900원, 오후 4시 우등은 23,600원이니 참고하세요.



광주에서 담양까지 일반버스, 직행버스는 10분 간격으로 있네요.



거제 자연휴양림 ( 예약 캠핑 데크 야영장 숲속의집 산림휴양관 가격)


양평 솔뜰 캠핑장 ( 시설좋은오토캠핑장 사이트 예약 )


대부도 홀리데이파크 캐라반 가격 갯벌체험 물때시간표


국립 남해편백 자연휴양림 ( 숲속의집 캠핑 예약 / 국립자연휴양림 )


산음자연휴양림 ( 캠핑 데크 숲속의집 예약 )


중미산천문대 / 중미산 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 데크 예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