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가족과 함께 캠핑

서울대공원 ( 자연캠핑장 예약 준비물 매점 / 산림욕장 )

by 알쉬 2013. 5. 30.

 

과천 서울대공원에 동물원만 있는 줄 알았더만 서울대공원에도 텐트에서 1박을 할 수 있는 자연캠핑장이 있다고 합니다. 자연캠프장은 청계산 맑은 계곡물과 산림에서 나오는 상쾌한 공기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것 같네요.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서울대공원 ( 추천코스 이용요금 이용시간 지도 편의시설 )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서울랜드 ( 이용요금 통신사할인 할인카드 추천코스 )

 

자연캠프장 이용기간은 2013. 03 15 ~ 11.30 까지입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에서 1박을 할려면 예약을 해야 되는데 만일 예약을 놓치신다면 당일 이용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당일 캠프장 이용시 이용시간은 09:00 ~ 19:00 이며,

 

입장요금은 어른 2,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 단 만5세이하/만65세이상은 무료 )

 

 

야영텐트를 이용하시려면 예약을 해야 됩니다. 기간마다 예약일정이 다르오니 잘 살펴보세요. ( 단, 선착순 )

 

6 ~ 7 월 주중 자연캠프장 예약하러 [ 바로가기 ]

 

6 ~ 7월  주말 ( 금/토/일 )  자연캠프장 예약하러 [ 바로가기 ]

 

 

텐트 예약자는 9시부터 입장가능하고, 텐트는 13시부터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텐트 대영는 15,000원으로 인터넷 예매시 결제 / 매트(1인용)은 1,000원으로 매표소에서 발권

( 단, 침낭은 매점에서 대여가능하다고 합니다. )

 

캠핑용품 1 [ 둘러보기]


캠핑용품 2 [ 둘러보기]


캠핑용품 3 [ 둘러보기]


매점 이용시 문의 사항은 전화로 02-502-2008

매점에서 그릴 대여 및 삼겹살, 야채 등 캠핑용품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자연캠핑장 근처에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장이 있고 1박에 10,000이나 협소하고 성수기나 주말엔 진입로까지 2~3시간 걸린다고 하네요. 그냥 대공원 주차권 1일 4,000원 끊고 코끼리 열차타고 대공원으로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자연캠프장 종합안내도입니다. 제1 ~ 5 야영지까지 있고요 배구장 농구장 취사장 샤워장 체력단련장 등이 있네요. 단체 손님을 위한 캠프화이어장까지 잘 갖쳐져 있어요. 위치는 국립현대미술관 뒤편에 위치하고 1일 기준 1,500명 까지 수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울대공원캠핑장 이용시 팁입니다. 캠프장으로 취사도구,돗자리를 제외한 개인텐트, 천막, 가림막, 모기장 등은 사용 못하시고요, 물론 애완동물 자전거 출입도 금지한다고 하네요.

 

[일상생활/가족과 함께 캠핑] - 용인자연휴양림 ( 예약 에코어드벤쳐 캠핑 가격 입장료 )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안면도 자연휴양림(예약 가격 팬션)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광릉수목원(예약 대중교통)

 

 

한가지더 자연캠핑장의 대안으로 산림욕장을 추천해드립니다.

서울동물원을 감싸고 있으며 청계산의 천연림을 즐길 수 있는 삼림욕장은 코스에 따라 50분에서 3시간까지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산립욕은 녹음이 짙은 숲에 들어가 그 향기 ( 피톤치드 )를 마시거나 피부에 접촉시키고 아울러 맑은 공기, 신비한 화음,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져 심신 안정을 가져오게 하는 자연 건강법이라고 합니다.

 

 

산림욕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가능하며 서울동물원 입장 후 무료 이용가능하고요 4개의 코스 잘 따져 보시고 산림욕을 즐겨보세요.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서울경마공원 ( 운영시간 주차 입장료 가는길 )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서울랜드 ( 이용요금 통신사할인 할인카드 추천코스 )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국립과천과학관 1 ( 천체관측소/천체투영관/스페이스월드 이용방법)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국립과천과학관 2 ( 기초과학관/지진체험/자연사관 )

 

[일상생활/나가서 놀자 ] - 국립과천과학관 3 (입장료 주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