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un/나가서 놀자

에버랜드(튤립축제 연간축제일정 튤립이야기)

by 알쉬 2013. 4. 8.


에버랜드 튤립축제를 시작으로 에버랜드의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에버랜드 튤립축제는 3월 22일 부터 4월 28일 까지네용.


그럼 에버랜드 2013년 축제 일정 및 기간에 대해 살펴보고 튤립에 대해 알아볼께요.





에버랜드 2013년 축제 기간


튤립축제 3/22 ~ 4/28 


2013년 에버랜드 튤립 축제는 120만 송이의 형형색색 튤립으로 작년보다 더 풍성해진 내용으로 준비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단순한 관람에서 벗어나 꽃밭내 오솔길을 준비하여 직접 꽃냄새도 맡을 수 있다니 한번 가볼까요!


장미축제 5월 ~ 6월초


썸머 스플래쉬 6월 중순 ~ 8월


할로윈 & 호러 나이트 9월 ~ 10월


크리스마스 판타지 11월 ~ 12월


스노우 페스티벌 1월 ~ 2월 





◎ 튤 립 이야기



튤립(Tulip) 이란 이름은 이슬람인들이 머리에 두르는 터번과 모양이 비슷하다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튤립은 터키 일부 지역에서만 생산되었지만 1593년 터키에 파견된 네덜란드 대사가 자국의 식물학자에게 튤립을 선물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고 귀족들은 튤립을 모으는 취미를 가졌다고 합니다. 17세기 유럽에서 "셈페르 아우구스투스"라는 튤립의 종류는 당시 여섯 채의 집값에 달하는 금액에 팔리기도 했다니 튤립의 인기가 지금의 금보다 더 했다고 합니다. 






튤립은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서 조생종(3월),중생동(4월),만생종(5월)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꽃의 모양에 따라서 이름이 다양한데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홑꽃, 잎이 톱니 모양으로 갈라져 있는 프린지드 튤립, 꽃잎이 여러겹 달리는 겹꽃, 백합꽃과 닮은 백합형 튤립, 컵모양으로 피는 다윈 하이브리드 등이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