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usiness/금융 대출 알고나면 돈번다

청년 목돈마련 프로젝트 MZ세대 사회초년생 재무상담 후기

by 알쉬 2023. 5. 18.

재테크란 자신의 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늘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재테크를 통해 돈을 더 많이 벌고 싶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하려면 돈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청년들이 재테크를 시작하기 위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과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제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또한 재테크를 하기 전에 반드시 받아야 할 재무상담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재테크-목돈마련

 

재무상담이란 전문가가 고객의 재무상태와 목표를 파악하고, 적절한 재무계획과 투자전략을 제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재무상담을 받으면 재테크가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됩니다. 청년들이 재테크를 통해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맞이하기를 바래 봅니다.

2030 청년(사회초년생) 재테크

 

1. 재테크가 필요한 이유

 

재테크가 필수인 시대입니다. 약 10년 전까지만 해도 서점의 베스트셀러는 영어공부, 자격증, 자기 계발 서적들로 가득했습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부동산, 주식, 코인, 투자방법 등 재테크 관련 서적이 대다수입니다.

 

이렇게 시대의 흐름이 변화하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리나라는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과거 고성장 시대는 역사가 되었고 은행에 예적금을 해도 푼둔 정도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돈을 저축만 해서는 자산을 모으기 어렵습니다.

 

또한 인구 고령화와 사회 보장체계의 미비로 인해 노후 준비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국민연금으로는 생활비를 감당하기 힘들고, 개인연금이나 연금보험도 많은 돈을 들여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고 투자하여 자산을 늘려야 합니다. 즉, 재테크를 해야 합니다.

 

재테크를 하면 돈이 돈을 만들어주고, 복리 효과로 인해 장기적으로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월 10만 원씩 10년간 저축하면 총 1억 2천만 원이 모입니다. 하지만 월 10만 원씩 10년간 5%의 이자율로 투자하면 총 1억 7천만 원이 됩니다. 약 5천만 원의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재테크를 하면 미래에 대비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현재의 삶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사건이나 위기에 대처할 수 있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집 마련이나 결혼 준비, 육아 비용, 여행 계획 등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 목돈 마련 방법

 

재테크를 하려면 우선 목돈이 필요합니다. 목돈이란 투자나 저축에 사용할 수 있는 여유자금을 말합니다. 목돈은 일정한 비율로 나누어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목돈의 50%는 안전한 상품에 넣어 원금 보전과 소득 확보를 하고, 30%는 중간 위험 상품에 넣어 적절한 수익률을 추구하고, 20%는 고위험 상품에 넣어 큰 수익률을 기대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목돈은 어떻게 모아야 할까요? 목돈 마련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뉩니다.

 

* 저축하기: 저축하기란 소득에서 지출을 뺀 나머지 금액을 저축하는 것입니다. 저축하기 위해서는 소득을 늘리거나 지출을 줄여야 합니다. 소득을 늘리기 위해서는 부수입을 찾거나 승진하거나 연봉 인상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활비나 식비 등 필수적인 비용 외에 낭비하는 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 적금하기: 적금하기란 일정한 기간 동안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여 만기시 원금과 이자를 받는 것입니다. 적금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급여 비중과 납입 기간, 금리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월급의 10% 정도를 적급하는 것이 좋으며, 납입 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대 5년 정도가 적당하며, 금리는 은행별로 다르므로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도 이용하기: 제도 이용하기란 정부나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청년 지원 제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도 이용하기 위해서는 자격 조건과 지원 내용 범위와 방법 등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청년희망적금이나 희망두배 청년통장, 청년 내일채움공제, 청년도약계좌 등이 있습니다.

 

 

3. 재무상담 필요성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재무상태와 목표를 분석하고, 적절한 금융상품과 투자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재테크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에게는 이런 과정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재테크를 시작하기 전에 재무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재무상담은 대부분 무료로 진행되어 부담이 없는데요, 제 지인들도 이용하여 많은 도움을 받은 곳이 있습니다.

 

재태크는 빨리 시작할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나라 청년들이라면 귀를 기울일만한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종자돈 등 씨드머니 전략, 연봉/사업소득에 따른 재태크 플랜, 2030 투자 위한 귀중한 조언을 들을 수 있으며 생생한 후기가 가득하여 소문이 자자한 곳입니다. 이제는 재무설계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30만명 이상이 선택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 경험을 당신도 무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46세 이상 신청자는 상담이 불가합니다.

 

[무료 재무상담 받아보기]

 

재무상담이란 전문가가 고객의 재무상태와 목표를 파악하고, 적절한 재무계획과 투자전략을 제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재무상담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자신의 재무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재무상담사가 고객의 소득과 지출, 부채, 자산 등을 분석하여 자산대비 부채비율, 비상자금 비율, 저축률 등의 지표를 제공해줍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재무상태가 얼마나 건전한지 알 수 있고,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목표에 맞는 재무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재무상담사가 고객의 목표와 기간, 위험 성향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예산과 저축, 투자 방안을 제시해줍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수단을 알 수 있고, 실천하기 쉽습니다.

 

* 다양한 금융상품과 투자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재무상담사가 고객에게 맞는 금융상품과 투자방법을 추천해줍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모르는 금융상품과 투자방법에 대해 알 수 있고, 장단점과 리스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4. 재무상담 후기

 

지금부터는 재무상담을 받아본 생생한 후기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달에 한국재무설계협회에서 인증받은 재무설계사와 온라인으로 재무상담을 받았습니다. 저는 내 집 마련을 위해 5년 안에 2억 원을 모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월급의 30% 정도를 저축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축만으로는 목표 금액에 도달하기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재무설계사는 저의 소득과 지출, 부채, 자산 등을 분석하고, 저의 목표와 기간, 위험 성향 등을 파악한 후에 재무계획과 투자전략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저축하기로 월급의 20% 정도를 저축하되, 일반 예금이나 적금 대신에 청년희망적금이나 희망두배 청년통장 같은 청년 지원 제도를 이용하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제도들은 일반적인 금융상품보다 높은 금리와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투자하기로 월급의 10% 정도를 투자하되, 주식이나 코인 같은 고위험 상품보다는 펀드나 ETF 같은 중위험 상품을 선택하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상품들은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어 리스크 분산이 가능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저는 학자금 대출로 인해 매달 이자를 내고 있습니다. 재무설계사는 이러한 부채를 줄이기 위해 근로장려금이나 근로소득세액공제 등의 세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또한 부채 상환에 우선 순위를 두고 남는 돈으로 저축하거나 투자하라고 조언해주었습니다.

 

재무설계사와 상담을 받은 후에 저는 자신의 재무상태와 목표에 대해 더욱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적절한 예산과 저축, 투자 방안을 알게 되어 실천하기 쉽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한 달 동안 약 50만 원 정도의 저축과 투자를 할 수 있었습니다.

 

 

5. 맺음말

 

재테크는 청년들에게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재테크를 하면 미래에 대비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현재의 삶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목돈 마련과 금융상품 선택 등 여러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런 과정들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곳으로 30만명 이상이 거져가 곳이라니 한번 상담을 받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재무설계 무료로 받아보기]

 

재무상담을 받으면 자신의 재무상태와 목표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재무계획과 투자전략을 제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금융상품과 투자방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저도 재무설계사와 상담을 받아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청년도약계좌 무직 공무원 알바 가입방법 및 조건

안녕하세요? 금일은 6월 출시를 앞두고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가입대상에 무직 가능한지 공무원이나 군인도 신청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가입방법 등 관련

yunss00.tistory.com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 후기 이사 전입신고 2023 이의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사업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이 사업은 서울에 살고 있는 청년들에게 월세를 부담 덜어주는 좋은 기회입니다. 월 20만원을 10개월 동안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yunss00.tistory.com

 

 

청년 신혼부부 lh매입임대주택 보증금 장단점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LH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매입임대주택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이는 LH가 개인 소유의 주택을 매입하여 저렴한 임대료로 청년과 신혼

yunss0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