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얼마전 sm3 ze 전기차 출시 발표를 하면서 르노삼성이 포문을 열기도 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전기차는 gm의 쉐보레 볼트, 닛산의 리프, 르노의 트위지, 테슬라의 s 모델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지만 판매량은 신통치가 않은데 독일 명차 중 하나인 bmw도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하니 앞으로의 판매추이가 궁금해지네요.
sm3 전기차 르노삼성 ze 2014 충전시간 가격표 보조금 따져보고 출시예정인 기아 레이ev와 쉐보레 스파크ev와 비교
bmw의 첫 전기차 모델은 i3, 지난 15일 독일 뮌헨의 공근기지에서 처음으로 공개가 되었는데요, 라이프치히 공장에서 생산되는 bmw i3는 유럽에서 11월에 미국에서는 내년에 판매에 돌입할거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내년 상반기로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bmw i3의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4만달러 미만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 한화로 약 4000만원이니 만만치 않은 가격이네요. 완전 충전시 130~160km 주행가능하며,충전소에서 충전시 1시간 미만소요, 가정에서는 6~7시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이는 다른 전기차와 큰 차별이 안되는 것 같네요.
이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대용량 2차 전지의 기술력이 아직 대중화를 위한 단계까지 올려면 조금 더 기술 진보가 있어야 하지 않냐는 생각이 드네요. lg화학과 삼성sdi가 이부문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리겠죠.
bmw i3 컨셉 쿠페 외관은 기존 엔진을 전기 모터로 단순히 대체한 것이 아니라 제작 단계부터 전기 특성을 염두에 둔 독특한 프리미엄 자동차라고 하는데, 우아하게 흐르는 쿠페 라인과 bmw만의 i 스트림 플로우 디자인으로 재해석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 차체 구조가 LifeDrive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bmw i3는 순수 전기차 뿐만 아니라 발전용 가솔린 엔진을 적용한 주행거리연장 버전도 선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bmw i3 쿠페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환경 친화적인 운행 가능 범위를 설정해주고 경로상 모든 이용 가능한 충전도 위치를 나타내 준다고 합니다.
bmw i3 컨셉 쿠페의 전기 엔진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이며, 출발후 싱글 스테이지 기어박스를 통해 뒷바퀴로 전달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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